최고 제품…무선마사지기·공기청정제습기·아쿠아청소기

홈일렉코리아의 무선마사지기, 쿠쿠전자의 공기청정제습기, 청림아쿠아의 아쿠아청소기가 소비자와 가전유통 전문가가 뽑은 최고 중소형가전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중소형 가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6월 4일 '2014 베스트 중소형가전 콘테스트'를 가지고 소비자 패널과 가전 상품기획책임자(MD) 등 70여 명이 공고를 보고 출품한 32개 제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홈일렉코리아의 무선마사지기, 청림아쿠아의 아쿠아청소기, 쿠쿠전자의 공기청정제습기 등이 최고 중소형가전으로 선정됐다.
▲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홈일렉코리아의 무선마사지기, 청림아쿠아의 아쿠아청소기, 쿠쿠전자의 공기청정제습기 등이 최고 중소형가전으로 선정됐다.

그 결과 최고 제품 3점과 우수 제품 8점이 선정됐다.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홈일렉코리아의 무선마사지기는 실리콘 재질로 돼 있어 뼈 인접 부분까지 효과적으로 안마를 할 수 있으며, 쿠쿠전자의 공기청정제습기는 공기청정과 제습, 제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최초의 제품이다. 청림아쿠아의 아쿠아청소기는 국내 유일의 물필터 청소기로 미세먼지를 배출하지 않으며 액체 상태의 오염물까지 청소할 수 있다.

우수 제품은 ▷사계절 냉온수매트(스팀보이) ▷블루투스 스피커(하젠) ▷스마트폰 무선 카메라 셔터(초이스테크놀로지) ▷아르떼 로봇청소기(유진로봇) ▷스마트보드(현대아이티) ▷컬링 로봇청소기(마미로봇) ▷휴대용 기타연습기(싸운드 큐) ▷무좀 살균수기(그렌텍) 등이다.

선정된 최고 제품과 우수 제품에 대해서는 TV홈쇼핑 MD의 제품 진단 및 컨설팅, 언론 홍보 등이 지원되고, 최고 제품 3점에게는 해외 소비자 제품 평가, 제품별 상품기획 컨설팅, 국제가전전시회 공동관 출품 등의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