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위원장 “혁신에 혁신을 더하자” 강조

더불어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원회가 5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회의실(국회의원회관 306호)에서 2기 출범식과 대토론회를 열었다.

출범식에서는 혁신성장추진위원회 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1기 활동성과 및 향후 운영계획이 보고됐다.

대토론회에서는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과 김준동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의 주제발표가 진행됐으며 이에 따른 혁신성장추진위원 간의 마라톤 토론이 열렸다.

추미애 혁신성장추진위원장은 ‘혁신에 혁신을 더하자’는 2기 위원회의 모토를 공표하면서 정부 혁신성장 정책 이상의 당 차원의 대안 마련 필요성을 강조했다.

2기 혁신성장추진위원회는 출범식에 앞서 재생에너지 혁신산업 현장시찰을 위해 전라북도 새만금을 방문했으며 AI 적용사례와 제도개선을 내용으로 하는 전문가 간담회를 연이어 개최한 바 있다.

향후에도 지역별 혁신산업 현장을 방문해 현실성 있는 대안을 찾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위원회는 신성장산업 분과, 에너지신산업 분과, 휴먼 바이오⸳헬스케어산업 분과 등 총 3개 분과로 세분화해 산업별 혁신방안을 창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추후 분과별로 간담회 및 회의를 개최해 정책 제안, 법률안 발의 등의 후속작업이 이어질 계획이다.

한편 2기 혁신성장추진위원회는 1기와 동일하게 추미애 전 대표가 위원장을, 김태년 정책위의장이 부위원장을, 박정 의원이 간사를 맡았으며 올해 10월에 출범했다.

<국회=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