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 보행편의 증대 및 관광자원 확충 통한 지역 균형발전 도모

▲ 김도읍 의원
▲ 김도읍 의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김도읍(부산 북구·강서구을, 자유한국당) 의원이 화명생태공원 금곡지역 탐방로 조성을 위해 국비를 포함 총 4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화명생태공원은 부산 북구 금곡동에서 구포도까지의 둔치지역으로 주민들의 전급성이 좋아 야구장, 축구장, 테니스장, 그라운드 골프장 등 각종 체육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또한 연꽃습지, 수생식물원과 산책로, 데크는 휴식과 자연체험을 하기에 좋으며 수상레포츠타운, 야외수영장, 화명선착장 등이 갖추어져 있어 다양한 수상레져를 즐길 수 있는 지역명소이다.

그러나 공원 폭이 좁은 화명생태공원 북단, 금곡지역의 경우 공원 폭국토종주 자전거도로만 조성되어 있고 보행자 전용 탐방로가 없어 안전사고 발생 등 생태공원 방문객들의 불편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도읍 의원은 “화명생태공원 금곡지역을 방문하는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공원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노력한 결과 이번에 탐방로 조성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산책로 위치도
▲ 산책로 위치도
▲ 현장 사진
▲ 현장 사진

이번에 확보한 예산은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길이 2.7km, 폭 2.5m 규모의 마사타 포장의 산책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이번에 확보한 예산을 통해 부산시와 양산을 연결하는 친환경 탐방로를 개설하여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북구의 관광자원 확충을 통한 주민 생활의 질 향상 및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국회=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