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7월까지 운영하는 유치원·초등단체 대상

 서울시가 유치원, 초등학생 등 어린이들이 상추, 무 등을 직접 가꾸고 수확해볼 수 있는 친환경텃밭농장 25구획을 신청 받아 운영한다.

1구획 당 27㎡ 규모인 친환경텃밭농장(강동구 상일동)은 서울시 소재의 학교와 유치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1단체당 30명 내외로 참여가능하다.

오는 21일(목)부터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4월부터 7월까지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단체에는 기본적인 종자와 모종이 제공된다. 참여 어린이는 텃밭 전담강사의 채소재배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텃밭농장은 4월 22일(월)부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참여신청은 3월 21일(목)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메뉴에서 신청한 후 텃밭참여신청서를 전자메일(sonhj7979@seoul.go.kr)로 보내면 된다. 참여신청서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시는 친환경텃밭농장 운영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정서적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병행해 도시농업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환경농업팀(☎02-6959-9358)으로 하면 된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