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녹색제품 생산 확대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환경부(장관 조명래)가 친환경문화 확산 및 친환경제품 보급 확대를 위해 인천친환경생활지원센터(센터장 양지안)가 환경산업연구단지(서구 정서진로)에서 24일 환경표지인증 지원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환경마크’라 불리는 환경표지인증은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을 환경부에서 인증하는 제도이며,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제품은 환경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정부 공인 친환경제품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인천친환경생활지원센터는 인천기업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정부의 환경산업 지원제도와 환경표지인증 절차를 소개함으로써, 인천 지역의 친환경제품 생산 확대를 지원하고자 한다.

설명회와 함께 24일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 지원사업 설명 및 연구단지 투어로 구성된 사전행사가 진행됐으며, 이번 행사는 정부 인센티브 소개 섹션과 환경표지 인증제도 소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정부 인센티브 소개 섹션에서는 중소환경기업 사업화 지원사업과 환경산업 육성자금 융자사업, 친환경대전 중소기업 참가 지원사업, 중소기업 지원사업, 인천형 · 환경형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제도를 소개했다.

또한 환경표지인증제도 소개 섹션에서는 공공녹색구매제도를 소개하고 환경표지인증제도의 주요 내용 및 절차, 필요서류를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 중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환경표지인증수수료를 지원하여 영세기업의 환경표지인증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