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독일기업 정규직 채용 및 인턴십의 기회의 장 열다

한독상공회의소가 “2019 독일 기업 공동 채용 설명회 및 상담회”(이하 독일 기업 채용 설명회)를 통해 독일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졸업생들을 위해 여러 분야의 국내 독일 기업들의 인사담당자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입사원을 대규모 공채로 모집하는 국내 기업과 달리, 독일계 기업들은 필요시 신입 사원을 모집하기 때문에 ‘독일 기업 채용 설명회’는 업계를 대표하는 독일 대기업 및 강소기업들의 채용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채용 설명회에 참가하는 독일 기업들은 다양한 인턴십과 더불어 정규직 채용을 위해 우수한 인재들을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독일 기업 채용 설명회’는 인하대학교 5월 8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5월 9일, 한양대학교 5월 13일 그리고 중앙대학교 5월 16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각 캠퍼스에서는 오후 2시부터 참가기업들의 기업소개 및 채용정보에 관해 설명하는 ‘채용 설명회’가 진행되고 이와 동시에 오후 2시부터 다른 장소에서 인사 담당자들과의 1:1 상담이 가능한 ‘채용 상담회’가 개최된다.

대상자는 소속 또는 졸업학교와 무관하게 사전등록 없이 참여 가능하다.

인하대학교에서는 5월 8일 수요일에 학생회관 3층 회의실에서 ‘채용 설명회’가, 동시에 하이테크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1:1 채용 상담회’가 진행된다.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는 다음날인 5월 9일 목요일에 설명회가 제2공학관 26동 26106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상담회는 제1공학관 23동 2층 로비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양대학교에서는 5월 13일 월요일에 HIT건물 606호에서 설명회가 열리며, 동건물 1층 양민용 커리어 라운지에서 상담회가 진행된다.

중앙대학교에서는 5월 16일 목요일 310관 201호 취업정보세미나실에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며, 이와 동시에 동건물 2층 로비에서 채용 상담회에 참여할 수 있다.

독일 기업 채용 설명회에는 각 산업을 대표하는 오랜 전통의 독일 대기업 및 독일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수기업들이 다음과 같이 총 7개 참가한다.

참가기업을 보면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Audi Volkswagen Korea)는 독일 폭스바겐 그룹(Volkswagen Group)의 계열사 중 하나인 아우디 AG에서 100% 투자한 국내 판매 법인으로 2004년에 설립되어 현재 국내에 약 200명의 직원이 재직 중이다.

▷바이엘 코리아(Bayer Korea)는 1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생명과학기업으로 헬스케어와 농업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쉥커코리아(DB Schenker)는 독일 국영철도 회사 Deutsche Bahn의 자회사인 DB Schenker의 한국 법인으로 1997년도에 설립되어 항공운송, 해상 운송, 계약물류 및 공급망 관리(SCM)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물류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종합 국제물류 기업이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코리아(thyssenkrupp Elevator Korea)는 50년 역사의 승강기 전문기업으로, 독일의 엔지니어링 기술과 한국의 정교한 제조 기술의 결합을 바탕으로 하는 국내시장 외국계 승강기 1위 기업이다.

▷한국트럼프(Trumpf Korea)는 독일 트럼프 그룹의 100% 투자 법인으로, 판금 가공용 머신툴과 파워툴, 소재 가공용 레이저 시스템, 적층가공 프린팅 시스템, 반도체 및 FPD 가공용 일렉트로닉스 분야 선도 기업이다.

▷윌로 펌프(Wilo Pumps Korea)는 펌프와 펌프시스템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독일 기업 WILO SE의 한국법인으로 독일의 선진기술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효율 펌프, 펌프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자이스 코리아(ZEISS Korea)는 독일의 장인 정신으로 170여년간 광학과 광전자학을 국제적으로 선도해온 광학 기업 Carl Zeiss 그룹의 100% 한국 현지 법인이며 의료산업, 반도체, 생의학 연구 및 자동차 공정산업에 활동 중인 기업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독상공회의소 인사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전화: 02-3780-4665 이메일: secho@kgcci.com).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