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숲해설가와 함께 국회 경내 수목의 생태·역사 관람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13일(월)부터 국회 경내의 수목 등을 관람하는 숲해설 참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회에는 무궁화 6000그루, 반송 73그루, 강원도 고성군에서 기증받은 금강소나무 80그루 등 총 120종 17만2800그루의 나무와 다양한 야생화가 식재되어 있다.

국회 숲해설은 경내의 나무와 꽃·풀 등의 생태와 역사를 숲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알아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 국회 숲해설 안내도
▲ 국회 숲해설 안내도

숲해설가 3인은 산림청 숲해설 운영 사업 지원을 통해 국회에 배치됐다. 관람코스는 잔디마당 및 사랑재 코스(40분), 헌정기념관 코스(40분), 전체코스(90분)로 세가지 중 택일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고 관람시간은 평일(주말, 법정공휴일 제외) 10시와 14시이며 관람가능인원은 최대 30명까지이다.

관람신청은 국회방문자센터 홈페이지(http:memorial.assembly.go.kr) 또는 국회관람 앱에서 관람희망일 3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예약할 수 있다. 다만, 홈페이지 개편일정으로 5월 말까지는 전화(☎02-788-3665)로 신청이 가능하다.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국회는 양질의 숲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국회 경내의 수목을 통해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개인·학교 및 기관·단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회=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