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가슴 따뜻한 미담들이 가장 값진 응원”

16일 오전 11시 30분 경, 고양시 성사2동 행정복지센터로 할머니와 손녀가 찾아와 수줍게 비닐봉투를 내밀었다.

봉투 안에는 오만 원짜리 2개, 1만 원짜리 5개, 1000 원짜리 6개와 함께 많은 동전이 들어있었다. 할머니는 손녀가 몇 년 동안 모은 저금통을 깨서 좋은 일에 써달라고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복지센터 직원은 간단한 인적사항을 물었지만, 할머니는 손사래를 치며 그저 “코로나19로 다들 힘든데 좋은 일에 써 달라”고만 반복해서 당부했다고 밝혔다.

▲ 고양시 성사2동 행정복지센터로 할머니와 손녀가 건넨 수줍은 비닐봉투
▲ 고양시 성사2동 행정복지센터로 할머니와 손녀가 건넨 수줍은 비닐봉투

성사2동장은 “가슴이 따뜻해지는 일이다, 비닐봉투에 담긴 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사2동 관내의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쓰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양시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간간이 비슷한 미담사례가 들려온다.

한 시민이 요구르트 배달하는 아주머니 편에 손 편지 등을 들려 보내 의료종사자들을 응원하고, 익명의 기부자들이 감사하다며 시청과 구청을 통해 코로나19와 싸우는 직원들에게 생수와 캔 커피를 보내오기도 했다.

한편 소식을 접한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로 다들 어려운 시기에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이웃들이 있어 훈훈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일선에서 고생하는 분들에게 가장 값진 응원이 돼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