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개 제품,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신규 선정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 입주 중인 새싹·창업기업의 우수제품이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신규 선정됐다.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은 추천기관에서 추천한 제품에 대한 적합 심사를 거쳐 조달청 온라인 상품몰 ‘벤처나라’ 내 상품 등록 자격을 부여하는 것으로 매 분기 말 신규지정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지오시스템리서치의 ‘스마트 해양관측시스템’ ▷소더코드의 ‘수질측정기’ 등 총 2개 제품이다.

㈜지오시스템리서치의 ‘스마트 해양관측시스템’은 해양, 하천 등의 수질을 관측하는 시설의 주변 수역을 360도 방향으로 촬영하는 제품으로, 해당 시설과 부유물이 충돌 시 충격량을 감지해 관련 영상정보 및 충돌발생 신호를 원격 운영센터에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소더코드의 ‘수질측정기’는 해양, 하천 등에 띄워서 수질을 측정하는 스마트기기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측정 자료를 서버에 전송하고 온라인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수치를 확인,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 해양관측시스템’, ‘수질측정기’ 등 2개 제품은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됨에 따라,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받아 벤처나라에 상품 등록이 가능해진다.

또한 전국 공공기관 우선구매 권고 대상으로 지정돼 공공부문 판로가 확대되고, SGI서울보증을 통해 2년 간 5억 원 한도 무담보 보증보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신규지정에 따라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벤처나라에 등록을 지원한 제품은 5개사의 총 9개 제품으로 늘어났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물 산업 새싹·창업기업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 확대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