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중소기업중앙회 업무협약 체결

▲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왼쪽),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왼쪽),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ESG경영 확산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마련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식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공동전개 등 ESG경영 실천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친환경 지역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 7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로 지정해 본사 구내식당부터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 ▷안정적인 식품 원자재 공급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경영활성화 ▷수출확대를 위한 바이어 초청·상담회 개최·박람회 참가 등 각종 사업지원 협력 등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050 탄소중립을 위해 먹거리 생산·유통·폐기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ESG경영 확산뿐 아니라 중소기업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원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