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부처와 상수도 업무 담당자들의 정보 교류 및 소통의 장 마련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하 ‘협회’)가 1일 KINTEX 204호 회의실에서 2022년도 제2차 상수도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상수도정책세미나는 지방자치단체 상수도부문 종사자들에게 최근의 이슈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세미나로 올 상반기 1차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1일 WATER KOREA가 열리는 킨텍스에서 오프라인 세미나로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환경부 정책방향과 수돗물 유충 대응방안,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2단계 추진 방안 등 상수도분야 종사자들이 숙지해야 할 실무내용과 국고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올해 일부 지자체에서 수돗물 유충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유충사고 유형별 발생 원인과 수돗물 유충사고 예방을 위해 정수장 및 공급계통에서의 대처방안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아울러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에 대한 목표 유수율(85%) 달성 여부를 판정하고 있는 협회에서 그간 성과판정위원회 운영과정에서 도출된 유수율 산정기준, 미인정 평가항목 등 발주기관인 지자체에서 주의해야 하는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환경부에서는 향후 추진 예정인 2단계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에 대한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상수도부문에 종사하는 공무원과 기업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 발표와 함께 질의응답이 진행돼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한국상하수도협회 관계자는 “작년에 코로나19로 위축된 회원과의 교류를 올해는 좀 더 활발히 진행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