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한국조달연구원과 중기에너지절감 제품 공공판로 지원

▲ (왼쪽부터) 이우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기술산업본부장,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백명기 한국조달연구원장.
▲ (왼쪽부터) 이우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기술산업본부장,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백명기 한국조달연구원장.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이 1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한국조달연구원(원장 백명기)과 탄소중립 기여 에너지 효율제품의 환경분야 혁신제품 지정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지난해 환경부와 조달청이 맺은 혁신조달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 제품이 환경분야 혁신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연계해 초기 공공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관은 협약에 따라 ▷탄소저감 효과가 있는 에너지 효율제품 발굴‧추천(한국에너지공단) ▷발굴‧추천제품의 혁신성‧공공성 기술 자문(한국조달연구원) ▷환경 혁신제품 평가‧지정 확대(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 혁신제품 구매지원 등을 수행한다.

또한 협약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교류‧논의하는 등 탄소중립 혁신제품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협약을 바탕으로 공공부문에서 선제적으로 탄소중립을 이행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환경제품을 확대하는 등 중소환경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