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환경
뉴스에너지정책
에너지 비용 급등에 따른 태양 전지판 판매 급증“태양광 패널은 한 달에 80파운드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좋은환경  |  webmaster@beste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9.22  22:35: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에너지 요금 위기는 태양 전지판에 대한 수요를 크게 증가시켰다. 무역 협회 Solar Energy UK에 따르면 2020년 7월 주당 1000개에서 매주 3000개 이상의 태양 에너지 설치가 수행되고 있다.

Solar Energy UK의 최고경영자인 Chris Hewett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태양 전지판이 영국 지붕에 올려지고 있다”고 말했다.

재생 가능한 에너지가 지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태양 전지판 선택을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그것들이 작동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태양광 패널은 태양광 전지를 통해 햇빛을 흡수하여 여러분의 집을 통해 흐를 수 있는 전기로 변환하거나 배터리로 변환한다. 이 과정을 통해 네트워크에서 필요한 전력량이 크게 줄어든다.

태양 전지판을 성공적으로 설치한 사람들은 전기 요금으로 수백 파운드를 절약했다고 말한다.

그러나 설치는 수천 파운드의 초기 투자가 수반되며 올바른 주택 형태가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해결책이 될 수는 없다. 하지만 치솟는 에너지 가격 때문에 초기 비용을 회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됐다.

들어가는 비용은?

10년 전만 해도 일반적인 태양 전지판 시스템은 약 2만 파운드의 비용이 들었으며, 이러한 설치비용을 감당하는 데 약 10년이 걸렸다. 그러나 태양 전지판 시스템의 가격은 그 이후로 60% 이상 하락했고, 이는 시스템이 자체 비용을 지불하는 데 4년에서 5년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격에는 설치비용이 포함되며 패널 수는 지붕에 얼마나 많은 공간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적인 20평방미터의 지붕은 12개의 패널을 수용할 수 있다.

The Royal Institution of Chartered Surveyors는 표준 태양 전지판 시스템의 비용이 9000파운드에서 1만 1700파운드 사이라고 제시하고 있는 반면, Solar Energy UK는 침대가 3개인 집의 ‘일반적인’ 3.1kWp 시스템의 비용을 3925파운드로 제시하고 있다. 시스템 크기, 선택한 패널 유형, 구성 요소의 품질, 지붕의 접근성 및 수리 상태, 개별 설치자에 따라 지불하게 될 비용은 달라진다.

적합한 주택의 종류는?

태양 에너지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집을 모든 사람이 소유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여러분이 북쪽을 향한 주택을 소유하고 있거나 집이 크게 그늘져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SaveMoneyCutCarbon의 재생 에너지 책임자인 Mandip Bhamra는 “태양광 패널은 남쪽, 동쪽 또는 서쪽을 향한 지붕이 있는 주거용 부동산에 이상적이다. 가급적 그늘이 없어야 한다”라고 말한다.

The Solar Centre의 책임자인 Brian Davenport는 “집이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에 따라, 여러분은 태양 전지판을 설치하기 전에 지붕이 구조적으로 건전한지 확인해야 한다”라고 말한다. 그는 대부분의 설치업자들이 지붕에 어떤 붕괴의 징후가 보일 경우 풍하중을 계산하기 위해 구조 기술자에게 접근 가능하다고 말한다. “또한 전자레인지 크기의 변환기를 위해 다락방에 사용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이 있어야 한다”라고 덧붙인다.

만약 당신이 아파트에 산다면, 당신은 다른 거주자와 태양 전지판 설치 문제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Mandip Bhamra는 “한 블록의 아파트에서는 대부분의 지붕이 괜찮아야 하며, 여분의 땅이 있는 일부 아파트는 땅에도 설치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태양광 발전이 감축하는 요금은?

태양 전지판이 생산하는 전력의 양은 시스템과 가정의 종류와 크기에 따라 다르다.

Solar Energy UK의 보고서에 따르면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전기 요금을 연간 300파운드 이상 절감할 수 있다고 한다. 비록 대부분의 영국 가정은 가스 중앙난방을 사용하고 있지만, 전기난방을 사용하는 가정은 연간 900파운드 이상 더 아낄 수 있다고 보고서는 말한다.

올 겨울 예측대로 에너지 요금이 인상되면 태양 전지판을 통해 생산되는 전기의 가치는 거의 두 배가 될 수 있다고 Norfolk에 본사를 둔 재생 에너지 사업자인 The Solar Shed의 Kevin Holland 전무이사는 말한다. 그는 전형적인 태양 전지판 시스템은 현재 가격으로 연간 1200파운드 상당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만약 여러분이 실제로 생산한 모든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그 잉여 에너지를 에너지 회사에 팔 수 있다.

“태양광 패널은 한 달에 80파운드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 태양 전지판을 장착하는 것은 현명한 조치라고 Colin Froude는 말한다. Colin Froude는 11년 전 Salisbury, Wiltshire에 있는 별채에 태양 전지판을 설치했다. “후회한 적이 없다. 약 7, 8년 만에 자수성가했고 이제 제 에너지 비용은 한 달에 67파운드, 한 달에 80파운드까지 절약된다”라고 Colin 씨가 말한다. 그는 2011년 자신의 집에 19개의 태양 전지판을 설치하는 데 1만 8000파운드를 썼고, 그 이후로 약 400kw에 달하는 2만 1000파운드의 전기를 생산했다고 말한다. 그는 1년 전에 각 패널에 장착된 배터리, 새 변압기 등을 설치하는 데 1만 2000파운드를 더 썼지만, 이로 인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말한다.

그는 “저는 정전으로부터 집을 보호하기 위해, 또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그렇게 했지만, 태양 전지판은 더 빠르게 그 비용을 메워주고 있다”라며, 전기로 요리를 하며 태양열 집열판이 가정에서 필요한 온수를 모두 생산하기 때문에 난방이 끊긴 여름철에는 가스비를 전혀 내지 않고 있다. 그는 “에너지 비용이 상승하는 것을 감안할 때, 저는 누구에게나 태양 전지판을 추천할 것”이라고 말한다.

고려해야 할 사항은?

큰 투자라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다.

“잘 선택된 태양 전지판 시스템은 수십 년 동안 신뢰할 수 있는 재생 가능한 전기 공급원을 제공하여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부적절한 시스템을 구입하면 주머니 사정이 나빠질 수 있다”라고 누군가 말한다. 다시 말해, 태양관 전지판 설치를 위해 철저한 조사를 하고 다양한 조언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분이 아무리 많은 것을 쏟아내더라도, 그것이 여러분의 집에 동등한 가치를 더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노후화된 태양 전지판은 일부 잠재적 구매자들을 실망시킬 수 있다.

“그것들이 보이지 않는 한, 태양 전지판은 좋은 아이디어이다”라고 부동산 중개업소 Prime Purchase의 관리 이사인 Charlie Wells는 말한다.

Brian Davenport는 “부동산 중개업소는 이미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 부동산이라면 더 높은 평가를 제공할 것 같지 않다”라고 말한다.

Kevin Holland는 “일부 구매자들은 재생 가능 에너지를 통해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기회에 끌릴 것”이라며 “거리에 팔려고 내놓은 집이 두 채 있는데 하나는 태양광 전지판이 없고 4000파운드의 에너지 청구서가 있고, 다른 하나는 태양광 전지판과 1500파운드의 에너지 청구서가 있는데, 어떤 집을 사시겠습니까?”라고 말한다.

<출처: https://www.bbc.com/news/business-62524031>

<조재현 기자>

<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참좋은환경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

환경부, 환경단체에 수돗물 조류독소 공개검증(안) 제안

환경부가 지난 9월 2일 보도 설명자료를 통해 수돗물 조류독소 관련 공개 검증을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와 관련해 27일...

<환경부 인사>

■ 국장급 승진▷ 수도권대기환경청장 박륜민 <9월 30일자><조원상 기자>
많이 본 기사
1
LG전자 세계 최대 태양광전시회서 기술력 입증
2
흰진범 (미나리아재비과)
3
대한제지 조한제 상무
4
‘신재생에너지&원자력 공존’ 가능할까?
5
드림파크CC, 친환경 베스트 골프장 인증서 획득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7026)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421, 108-808 환경신문사(참좋은환경)  |  대표전화 : 02-332-0995  |  팩스 : 02-332-0866
제호: 참좋은환경  |  인터넷신문ㆍ등록번호 : 서울, 아04607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동작 라 00086
등록일 · 발행일 : 2017년 07월 12일  |  창간일 : 2008년 10월 1일  |  발행·편집인 : 조혜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혜영
Copyright © 2012 참좋은환경.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est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