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에이치알엠, 종이팩 직접 수거 위해 협력

[조혜영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관내 재활용 수집·운반업체의 직접 수거를 통한 국가 재활용사업 표준 모델 구축에 팔을 걷어 나섰다.

고양시는 종이팩 수거 체계를 직접수거로 전환하기 위해 고양시 국공립어린이집, ()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에이치알엠과 19일 고양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분리배출하면 재활용 효과가 뛰어난 종이팩(우유팩·멸균팩)을 효과적으로 수거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어린이집 76, ()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와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양시는 재활용 정책 수립 및 홍보 고양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은 소속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배출에 대한 교육 주식회사 에이치알엠은 수거 및 기타 재활용 시책사업 협조 사단법인 멸균팩재활용협회는 종이팩(우유팩·멸균팩) 수거함, 재활용 화장지 등 물품 지원에 협조한다.

고양시는 2021년부터 종이팩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힘써왔다. 관내에 주둔하는 군부대와 간담회를 개최해 군부대에서 배출하는 종이팩을 수거하는 방식으로 수거율을 높여 고양시의 종이팩 수거율은 전국 상위권에 속한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달리는 고양 재활용가게등 독보적인 자원순환가게 운영으로 지난해 온실가스 52톤을 저감한 재활용 선진 도시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재활용률이 낮은 종이팩 직접수거해 순환경제 사회로 발돋움할 계획이라며 청사 내 다회용 컵 재사용 시범사업과 포장재 감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