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16개 기업과 업무협약 체결로 환경보건 증진 위한 물품 후원

[조원상 기자] 환경부(장관 한화진)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16개 사회공헌기업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사회취약계층의 환경성질환 예방을 위한 실내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15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서울 은평구 소재)에서 체결했다.

16개 사회공헌기업은 개나리벽지(), 경동나비엔, 다래월드, 라이온코리아, 서울벽지, 슈가에코, 애경산업, 에덴바이오벽지, 엘엑스하우시스, 엘지생활건강, 재영, 케이씨씨글라스, 코웨이, 포세이온, 한샘, 현대엘앤씨 등이다.

환경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공헌기업이 제공한 친환경 벽지 및 페인트, 공기청정기, 아토피보습제 등 후원물품을 사회취약계층 500여 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2009년부터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환경유해인자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은 저소득, 결손, 장애인,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1750여 가구를 실내환경 검사기관 관계자들이 방문해 곰팡이 등 7개 항목에 대한 실내 공기질을 진단하고,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실내환경개선을 지원하는 환경보건 서비스사업이다.

아울러 환경부는 아토피, 천식 및 비염 등 환경성질환을 앓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별 거점병원과 협력해 검진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료비와 약제비를 지원(연간 300명 내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