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산업 분야에 정책 전문성 갖춘 인물로 평가받아
​​​​​​​김정호 위원장 “정부의 기후위기 대응 견제와 견인 역할 할 것”

[국회=조혜영 기자]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국회의원(경남 김해시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19일 선임됐다.

김정호 의원이 19일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에서 위원장으로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정호 의원이 19일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에서 위원장으로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정호 위원장은 지구촌의 기후위기가 나날이 심화하고 있어 올해는 벌써 슈퍼엘니뇨가 발생하여 전례 없는 태풍, 폭염과 폭우가 강타하고 있다행정부가 기후위기 대응책을 강구하고 있지만, 국제적 흐름에 부응하지 못하고 뒷걸음치는 부분도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입법부의 능동적인 견제와 적극적인 대안 제시가 절실히 요구되며, 국회가 여야를 초월해 기후위기특위를 만든 이유이다라며, 국회 기후위특위의 존재 목적을 환기시켰다.

또한 김 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행정부가 기후위기 대응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기후위기특위가 견제와 견인 역할 잘할 수 있도록 분발하겠다앞으로 효율적인 회의운영을 위해 여야 간사 간 충분한 사전협의로 위원님들의 의견을 성심을 다해 잘 받들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산자중기위 예산결산소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기후위기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어, 에너지와 산업 분야에 전문적인 식견을 갖춘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