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부터 5주간 여름방학 특강과 함께 온라인 서평쓰기 이벤트 운영
드림센터가 선정한 환경 도서와 함께 필사 체험 등 체험형 독서 공간 운영
저자특강, 가드닝 체험, 환경 캠페인 활동 등 환경 책과 연계한 특강

[조혜영 기자]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가 오는 19()부터 823()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해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 웹 포스터 (사진=서울에너지드림센터)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 웹 포스터 (사진=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이번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는 환경 문제에 대한 관점을 확산시키고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환경책과 관련한 체험형 전시, 도서 특강, 이벤트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 3층 드림도서관에는 환경부가 선정한 우수 환경도서와 환경분야 전문가가 추천한 도서들이 마련되며, 아름다운 공원을 바라보면서 환경책을 필사할 수 있는 환경책 필사 이어달리기체험을 운영한다.

1층 드림갤러리에는 센터가 선정한 환경 도서 속의 의미있는 문장을 책갈피로 만들 수 있는 환경책 안의 책갈피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주말에는 환경책과 연계된 특별 강좌가 개최된다. 723()에는 지구를 살리는 영화관의 저자인 조성화 작가와 함께 영화 속 환경이야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저자 특강, 730()에는 풀씨가 된 모래알을 읽고 물을 아낄 수 있는 화분을 만들 수 있는 가드닝 강좌가 열린다.

마지막으로 86()에는 모두의 집책 속 세계 청년 활동가들의 활동을 배워보고, 환경 캠페인을 계획해 보는 청소년 대상 특강이 준비돼 있다. 청소년 특강은 환경 캠페인 활동 시간에 대해 자원봉사 시간이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에서 강좌별 참여 대상과 시간을 확인 후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