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후보 공개 모집
소외계층 돕는 영웅에 총 2억 3000만원 포상
​​​​​​​“사회적 책임 다하고 우리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 이어갈 것”

[조혜영 기자]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이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을 찾는 ‘HD현대아너상의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

HD현대1%나눔재단은 10()부터 3주간 HD현대아너상 후보 서류접수를 시작한다.

HD현대아너상은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영웅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대상, 최우수상 등 총 4개 부문을 선정하며, 선정된 개인 혹은 단체에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총 23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후보 접수는 이달 28일까지이며, 추천서와 소개서, 공적조서 등 소정의 서류를 재단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후보는 개인과 단체 모두 관련 공적기간이 5년 이상이어야 하며, 단체인 경우 정회원이 10인 이상이어야 한다.

또 후보자 추천은 지자체, 교육시설, 사회복지시설/단체 등의 장()이 할 수 있으며, 본인 추천도 가능하다. , 유사 공적 내용으로 최근 3년간 타 기관의 수상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재단은 서류접수 이후 오는 9월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고, 10월에 수상자와 임직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상식 이후, 수상자가 기획한 사회공헌활동에 HD현대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를 검토할 예정이다.

HD현대아너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10일 오전부터 HD현대1%나눔재단 홈페이지(www.hdhyundainan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