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부터 한 달간 접수…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참신하고 유익한 환경교육 콘텐츠 확산 기대

[조혜영 기자] 환경보전협회(회장 권한대행 김혜애)와 교보생명보험()(대표이사 사장 편정범)지구를 지키는 20, 환경 숏폼 공모전(이하 환경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환경 숏폼 공모전은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인 숏폼을 통해 친환경 생활 실천 및 환경교육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의 중요성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일상 속 친환경 생활 실천 및 탄소중립을 주제로 표현한 20초 이내로 제작된 숏폼 영상을 대상으로 하며, 환경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731일부터 오는 8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고, 본인의 SNS에 숏폼 영상을 올리고 정해진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공모전 우수작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9점을 선정하고 총 1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오는 1024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들은 향후 대국민 행동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주요 철도 역사에 송출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환경교육 콘텐츠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환경교육 통합플랫폼(http://www.keep.go.kr) 또는 공모전 인스타그램 채널(ggumi_jig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