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세계 잼버리 야영장 폐기물 처리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현장 자원봉사자 인력 부족 상황에서 큰 보탬
​​​​​​​ 잼버리 조직위와 유기적 협력, 행사 종료까지 필요 사항 전폭 지원 예정

[조혜영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9, 새만금 세계 잼버리 야영장 내 폐기물 처리 및 환경개선을 위한 전방위적인 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지원활동은 현장 자원봉사자 인력이 부족하고, 6호 태풍 카눈이 북상 중인만큼 많은 비가 내리기 전에 행사장 영지 내 환경정화를 신속히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뤄졌다.

한국환경공단이 9일 새만금 세계 잼버리대회 현장 폐기물 처리 등의 지원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환경공단이 9일 새만금 세계 잼버리대회 현장 폐기물 처리 등의 지원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자발적으로 참석한 약 100명의 공단 직원들은 잼버리 대회장 내 폐기물 수거와 폭우시 2차 오염이 우려되는 화장실, 하수구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공단 가용 크레인 차량 등 20여 대를 현장에 투입해 보다 신속하고 촘촘한 환경개선 활동이 가능토록 했다.

한편 공단은 세계잼버리 조직위원회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위원회 요청 시 공단의 인적·물적 가용 자원을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전국 단위의 공단 이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공단 본사 컨트롤 타워를 중심으로 이번 행사장과 인접한 지역본부(전북, 충청, 광전제)를 통해 조직위 요청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지원이 가능토록 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