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부터 7일간, 네팔 환경담당공무원 대상 생태복원 역량 교육 실시
​​​​​​​ 네팔 랄릿푸르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공단의 해외 사업 확대 기대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왼쪽에서 첫 번째) 지난 25일 한국환경공단 본사에서 네팔 연수단을 접견하고 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왼쪽에서 첫 번째) 지난 25일 한국환경공단 본사에서 네팔 연수단을 접견하고 있다.

[조혜영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이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네팔 랄릿푸르시 부시장과 환경 담당 공무원 10명을 초청해 서울이니셔티브(SI) 네트워크 네팔 랄릿푸르시 생태복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SI 사업은 대상국가에 맞는 정책 및 기술 등을 기반해 진행되는 시범사업으로, 공단에서는 2022년도 라오스 비엔티안지역 학교 위생시설 개선 및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도입 등 현재까지 21개국 대상 44개의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선 네팔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네팔 랄릿푸르시 삽타파탈(Saptapatal) 호수 생태복원사업 담당 공무원에 대한 사업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진행했다.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올해 11월 공단 생태복원사업 전문가의 현지 방문 및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5일 안병옥 공단 이사장은 네팔 연수단을 접견하고 양국 간 교류 확대와 생태복원 사업 추진과 관련한 회의를 주재하고 연수 이후 추진할 후속 사업 개발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