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원료부터 제품까지 생산하는 업체 등 총 7개사 참여
​​​​​​​재활용시장 활성화 및 사업기회 제공 위한 상담테이블 운영

[조혜영 기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김상훈, 이하 유통지원센터)30일부터 9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K-순환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생활계 폐기물 중 플라스틱 복합재질 및 단일재질, 유리병 등으로 생산한 고품질 재생원료와 이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에게 제품 홍보와 함께 사업기회를 제공하고, 재생원료 이용을 확대해 재활용시장 활성화 도모 및 순환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 행사에선 고품질 재생원료 및 재활용제품 생산기업 7개사가 직접 참여해 고품질 재생원료 및 제품 소개 GR인증제도 안내 및 취득절차 등 상담 GR인증 및 환경표지 취득 등 우수재활용제품 상담테이블 운영 등이 진행된다.

고품질 재생원료 및 제품 소개에선 GR인증 및 환경표지 등을 취득한 우수재활용제품을 소개하고 재활용제품의 수요 촉진과 판로 확대를 위하여 적극 홍보한다.

GR인증 안내는 GR인증제도 소개, 취득절차 등 정책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우수재활용제품 상담테이블 운영은 고품질 재생원료 및 제품 생산기업 4개사에서 제품 홍보와 거래 활성화 등 사업기회를 제공한다.

유통지원센터는 이번 행사와 더불어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활용제품 규격화 및 GR인증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생활계 폐기물로 생산한 재생원료 중 GR인증 취득이 가능한 대상품목을 발굴하기 위해 2024년부터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선정된 대상품목에 대해선 품질인증 기준 마련 및 제·개정 후 고품질의 재생원료가 GR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유통지원센터 회원사들에 대한 지원도 병행한다.

더불어 GR인증을 받은 고품질 재생원료의 수요확대를 위해 해당 재생원료를 사용한 제품에 대해서도 GR인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GR인증 지원 사업은 상시로 운영됨에 따라, 관련사항은 유통지원센터 품질개선지원팀(02-768-17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통지원센터는 K-순환경제 한마당 부스와 센터 홍보부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EPR제도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포장재 폐기물을 활용한 재생원료, 친환경제품과 r-PET를 이용한 생산제품 등 일상에서 버리는 포장폐기물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