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12일 ‘친환경 경영활동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안) 설명회’ 개최
그린워싱 예방 위해 약 6개월간 논의 거쳐 가이드라인 초안 마련

[조혜영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이 오는 12일 오후 3시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친환경 경영활동 표시광고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열고, 기업 관계자 등 국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

친환경 표시광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신청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 또는 행사 포스터의 정보 무늬(QR 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친환경 위장 표시광고(그린워싱)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2월 산학연 각계 전문가로 작업반을 구성하고 약 6개월간 논의를 거쳐 가이드라인 초안을 마련했다.

가이드라인 초안은 기업에서 많이 행해지는 8가지 친환경 경영활동의 각 유형에 대한 표시광고 원칙 및 방법, 실증 세부 사항 등 표시광고 시 지켜야 할 내용을 제시하고 있다.

8가지 친환경 경영활동의 유형은 환경경영 의지(방침, 목표) 표명 환경 관련 인증 등의 획득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탄소중립 주장 ·재생에너지 이용 확대 ·부자재 및 용수 사용 절감 폐기물 발생 저감 협력업체 환경경영 지원 등이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설명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10월 중 친환경 경영활동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을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