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의 대기오염 저감 관련 사업소개 실시
공단-외교부 협업 “너도나도 한국알기” 국제사회에 한국 대기정책 홍보

[조혜영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7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공단 본사에서 벨기에 등 주한 외교단 20여 명을 초청, 공단의 대기오염 저감 노력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푸른 하늘의 날취지를 널리 알리고 너도나도 한국알기사업의 일환으로 외교부와 공단이 함께 기획했다.

MECAR 시스템 소개 및 친환경모빌리티 사업 소개(송인범 부장)
MECAR 시스템 소개 및 친환경모빌리티 사업 소개(송인범 부장)

공단은 주한 외교단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주역인 자동차 배출가스 관리를 위해 구축된 ‘MECAR’시스템(자동차 배출가스 종합전산시스템)과 노후 차량의 이동을 제한하고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운행제한 관제센터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무공해차 충전 인프라 구축 성과를 설명하고 전기차 주행거리 성능시험 현장 견학을 통해 공단이 수행 중인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을 알렸다.

운행제한 관제센터 소개(이태주 차장)
운행제한 관제센터 소개(이태주 차장)
전기차 주행거리 성능시험현장 견학(신기철 대리)
전기차 주행거리 성능시험현장 견학(신기철 대리)

또한 국민에게 대기환경정보 제공을 위한 에어코리아(Air korea)’ 누리집과 앱을 통한 실시간 미세먼지, 오존 등의 대기오염물질 측정정보와 예경보 자료를 직접 확인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공단은 푸른 하늘의 날취지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대기질 개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국민이 촬영한 푸른 하늘 사진을 공유하고, 이를 푸른하늘 주간 기념일(8.31~9.7)동안 상영하는 함께 만드는 푸른 하늘 챌린지행사도 병행해 추진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외교부와 적극 협력해 우리나라의 친환경 정책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관리 정책에 대한 이해와 지지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