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25일까지 조선·건설기계·정유화학 부문 12개사 동시 채용
캠퍼스 리쿠르팅, 채용 마이크로 페이지, 유튜브 콘텐츠 등 온·오프 채널 활용 지원자와 소통
​​​​​​​“인재가 미래 경쟁력 원천…차세대 인재 발굴 적극 나서”

[조혜영 기자] HD현대가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 ‘바다의 근본적 대전환(Ocean Transformation)’을 함께 이뤄 나갈 인재 모집에 나선다.

HD현대는 8()부터 조선해양, 건설기계, 정유화학 부문 총 12개 계열사의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채용 직무는 영업, 설계, 생산관리, 생산지원, 안전환경, 정보통신(ICT), 인공지능(AI), 경영지원 및 연구개발 분야다.

HD현대 채용 마이크로 페이지
HD현대 채용 마이크로 페이지

먼저 서류전형은 25() 오후 3시까지 접수받으며, HD현대 채용 정보 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들은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20241월 초에 입사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기졸업자 및 20242월 졸업예정자이다.

HD현대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원자들에게 기업 및 지원직무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먼저 오프라인에서는 지난 4() 고려대를 시작으로 서울대, 연세대, 카이스트(KAIST) 11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 중이다.

지난 6일(수)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진행된 HD현대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가자들이 채용 상담을 받고 있다.
지난 6일(수)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진행된 HD현대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가자들이 채용 상담을 받고 있다.

참가자들은 각 학교에 설치된 부스에서 조선해양, 건설기계, 정유화학 등 관심 있는 분야와 관련한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에선 채용 상세 정보, 직무 소개, 복리후생 정보 등을 담은 마이크로페이지(http://hd-recruit2023.com)를 신설해 지원자들이 한눈에 그룹 채용과 관련한 정보를 알 수 있게 했다.

또한 8() HD현대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채용 콘텐츠도 업로드 했다. 정주영 창업자의 해봤어?’ 정신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밌게 풀어낸 현대인 vs 못 바이러스컨셉(유튜브 조회수 2000만회를 기록) 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그룹의 복리 후생 제도를 소개한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