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 수도권매립지 현장견학 진행

[조혜영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가 인천 소재 대학생들과 함께 기관 ESG경영혁신 과제 발굴에 나선다.

26일 매립지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지난 253회 인천 공기업 ESG경영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한 인하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도권매립지 현장견학을 진행했다.

해당 공모전은 지역 소재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관별 ESG경영 혁신과제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ESG경영혁신 및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2021년 제1회 공모전부터 지속 참여해왔다.

지난 25일 ‘제3회 인천 공기업 ESG경영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한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수도권매립지 현장을 견학하고 있다.
지난 25일 ‘제3회 인천 공기업 ESG경영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한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수도권매립지 현장을 견학하고 있다.

​​​​​​​이날 공사는 기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 대학생들이 좀 더 현실성 높은 혁신과제를 발굴할 수 있도록, 매립장 및 자원·에너지화 시설 견학과 공사의 ESG 경영추진현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로 지난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폐아이스겔 허브방향제는 단순 아이디어에 그치지 않고 지역의 사회적기업과 공동제작을 추진, 현재 공사 기념품으로 활용되고 있다.

폐아이스겔 허브방향제는 버려지던 폐아이스팩의 겔 성분과 수도권매립지 폐열을 활용해 키운 허브를 접목한 제품으로, 일부는 크라우드 펀딩 등으로 판매한 뒤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3회 인천 공기업 ESG경영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올해 12월 경진대회가 개최되며, 참여 대학생들은 11월 말까지 매립지공사와 인하대학교의 지원을 받아 혁신과제를 도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