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특성화사업과 연계 ‘ESG경영’ 실천
원산도 일대서 담배꽁초, 폐플라스틱 등 약 50kg 쓰레기 수거

​​​​​​​[조혜영 기자] ​​​​​​​한국섬진흥원(KIDI, 원장 오동호)이 지난 3일 보령 원산도에서 섬 특성화사업과 연계한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실시했다.

플로깅이란 스웨덴어로 줍다라는 뜻의 ‘Plocka upp’조깅하다는 뜻의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섬 플로깅은 더 안전하고 깨끗한 섬을 실현하기 위한 한국섬진흥원의 핵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중 하나다.

특히 이번 활동은 섬 특성화사업과 연계해 이뤄졌다.

이날 한국섬진흥원 임직원과 특성화사업 PM, 보령시 관계자, 마을주민 등 30명은 3개 팀으로 나눠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이들이 원산도 일대를 돌며 수거한 담배꽁초, 폐플라스틱 등 쓰레기양은 약 50kg에 달한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섬 특성화사업과 연계한 이번 플로깅 행사는 더 안전하고 깨끗한 섬과 더불어 마을 자원찾기 및 테마 발굴도 이뤄지는 일거양득의 효과라면서 앞으로도 전 임직원 모두가 지속가능한 ESG 친환경 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10월 출범한 한국섬진흥원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광주신세계와 ESG 프로젝트, 전통시장 동행 및 환경보전 캠페인, 청사 옥상(달빛마당) 개방, 섬지역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등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