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직종인 환경분야 직업 체험을 게임 콘텐츠 형태로 제공
탄소중립 도시 구현, 수질과 토양오염 정화 활동 등 프로그램 운영
​​​​​​​안병옥 “청소년들이 체험관 통해 환경 중요성 인지하고 탄소중립 실천 지혜 갖길”

한국환경공단 안병옥 이사장(왼쪽)과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이 그린크래프트 체험실 리뉴얼 개관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환경공단 안병옥 이사장(왼쪽)과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이 그린크래프트 체험실 리뉴얼 개관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조혜영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15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 그린크래프트개관식을 가졌다.

한국환경공단과 한국잡월드가 콘텐츠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준비한 그린크래프트에선 청소년에게 게임 형태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직업 체험을 제공한다.

그린크래프트탄소중립 도시 조성 수질오염 방제 토양오염 정화를 위해 체험자가 수습요원이 돼 재미있는 게임 형태로 친환경 도시건설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협동형 역할 분담 게임 형태로 개발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31조가 돼 대형 화면을 통한 탄소중립 도시를 기획하고 건설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화면의 보트와 드론을 조정해 수질과 토양 정화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류가 유출된 강을 맑은 물로 정화하고, 오염된 토양을 경작시설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린크래프트체험 예약은 한국잡월드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