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위한 생필품 및 성금 등 2800만 원 상당 전달
​​​​​​​ 지난해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최고등급 달성, 이웃사랑 실천 지속 확대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 사진 정 가운데)은 5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 사진 정 가운데)은 5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했다.

[조혜영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5일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28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및 성금 등을 전달했다.

본사 임직원들은 인천 소재 장애인 복지시설을 방문해 기부 물품을 전달했으며, 8개 지역환경본부서도 관내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전사적으로 확대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공단 임직원들의 천미만미((千未萬未):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1000원 미만 또는 만원 미만의 금액) 활동을 통해 매월 모금된 성금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추가 성금 모금을 통해 추운 겨울철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한마음을 모았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매년 이웃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공헌인정제의 최고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이번 설 명절 기부 물품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전통시장에서 구매해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다양한 상생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