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2024년도 1학기 교육 참가자 14일부터 접수
​​​​​​​생물다양성교실·생물다양성 진로교실·나눔교육’ 등 수업으로 구성

[조혜영 기자] 국립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이 유아(3~5)부터 어린이(6~12) 및 청소년(13~18)까지 참여할 수 있는 20241학기 생물다양성교육 참가자를 14일부터 모집한다.

국립생물자원관은 2007년도 개관부터 다양한 생물다양성·생물자원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학기 개설 교육은 유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물다양성교실’, ‘생물다양성 진로교실’, ‘나눔교육등의 수업으로 구성됐다.

생물다양성교실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국립생물자원관이 자체 개발한 교구와 교재를 활용하여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배우고 체험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생물다양성은 우리의 생명등 총 9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고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생물다양성 진로교실은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 체험 과정이다. 생물다양성 연구자들의 연구 과정을 체험하고, 관련 직업 세계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생물다양성 진로 탐구’, ‘생물자원 가치 탐구’ 2개 과정을 운영한다.

나눔교육은 각급학교의 특수학급과 특수학교, 장애인 복지관 등의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종류와 운영 횟수를 확대하여 대면교육 알록달록 생물다양성을 비롯해 비대면 교육 3개 과정을 매주 운영한다.

생물다양성교육에 참여하기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www.nibr.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누리집에 올리면 된다.

또는 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교육과에 전자 공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생물다양성교실생물다양성 진로교실은 선착순으로 36일까지, 나눔교육은 연중 모집한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