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비닐 배출 전용봉투 배포 및 시범 사업 참여 홍보 공동 추진

왼쪽부터 인천광역시 김철수 환경국장, 미추홀구 이영훈 구청장,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
왼쪽부터 인천광역시 김철수 환경국장, 미추홀구 이영훈 구청장,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

[조혜영 기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이명환, 이하 유통지원센터)7일 인천광역시, 인천 미추홀구와 미추홀구 구청장실에서 폐비닐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0월부터 미추홀구 4개동의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폐비닐 분리배출 및 수거 사업을 미추홀구 21개 전체 동으로 확대 추진함으로써 폐비닐류의 수거량 증가 및 폐기물 발생 저감을 통한 자원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유통지원센터는 폐비닐 배출을 위한 전용봉투를 제작해 미추홀구에 제공하고, 수거된 폐비닐이 고품질로 재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미추홀구는 유통지원센터에서 제공한 폐비닐 배출 전용봉투를 단독 및 다가구주택 등에 배포 후 별도수거하고,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시범사업 참여를 위한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미추홀구에서 선도적으로 시행하는 해당 시범사업에 대한 시 차원의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미추홀구 이영훈 구청장은 일상생활에서 배출되는 쓰레기가 분리배출과 회수만 되면 귀중한 자원으로 재탄생 된다폐비닐을 시작으로 재활용 가능자원을 최대한 회수재활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 분리배출 및 수거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은 이번 시범사업으로 최근 대기업의 열분해 사업 진출 등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폐비닐에 대한 성공적인 분리배출 및 회수재활용 체계를 정착하고, 나아가 이를 인천시를 포함한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계기로 삼고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