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입맛 살려주는 와우소스와 냉파스타 샐러드>

 
 

와우소스 재료 소개

청피망 100g, 홍피망 100g, 사과 250g, 당근 120g, 양파 210g, 마늘 1T, 생강 5g, 유기농설탕 210g, 진간장 300㎖, 포도씨유 300㎖, 참기름 50㎖, 식초 380㎖, 유기농케첩 1T, 겨자분 1t (물 50㎖)

 
 

와우소스 만들기

준비된 모든 재료를 블랜더에 차곡차곡 넣고 갈아주면 된다. 취향에 맞게 재료를 가감해도 된다.

 
 

완성된 와우소스는 병에 넣어 1~3일 정도 상온에서 숙성시킨 후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보관하면 된다.

<와우소스와 잘 어울리는 냉파스타 샐러드>

 
 

냉파스타 재료

삶은 파스타면, 루꼴라, 양배추, 파프리카(붉은색, 노란색), 당근, 녹색채소, 방울토마토 등

루꼴라는 주로 이탈리아에서 피자나 샐러드 등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독특한 향을 갖고 있는 향신 채소의 일종이다. 루꼴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기운회복을 도와주고 독특한 향은 입맛을 돋우어 줘 여름과 아주 잘 맞는 채소이다.

냉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냉파스타 샐러드도 만들기 아주 쉽다. 요리에 서툰 분도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으니 이번 여름에 별미로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다.

 						 										 
     

우선 양배추, 파프리카, 당근 등을 채썰어 준다. 녹색채소도 1㎝ 정도로 채썰어주고 루꼴라는 굵직하게 자른다. 그리고 볼에 삶은 파스타 면과 채썰어 놓은 채소를 골고루 올려준다.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서 올린다(위의 사진에서는 방울토마토를 준비하지 못해 파프리카로 대체).

 
 

마지막으로 와우소스를 뿌려주고 취향에 맞게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면 맛있는 냉파스타 샐러드가 완성된다(더욱 맛있게 먹는 팁 : 파스타면과 와우소스는 차갑게 해서 드시면 더욱 맛이 좋다).

 
 

독특한 향을 내는 루꼴라와 와우소스가 만나 맛의 시너지 효과를 내며 입맛을 확 살아나게 한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고 건강도 챙기는 냉파스타 샐러드, 이번 여름에 적극 추천한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