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및 경기도 소재 지역아동센터와 공부방 대상

(사)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가 4월부터 진행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프로젝트 ‘와숲’에 참가할 서울 및 경기도 소재의 지역아동센터와 공부방을 모집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와숲’은 실내활동 위주의 생활로 자연을 접할 기회가 거의 없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아름다운 숲에서의 체험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2018년 4월부터 11월까지 월 1~2회 진행되는 숲생태프로그램 ‘와숲’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동네숲 친구 만들기, 먼 숲 소풍, 깊은 숲 캠프 등 총 8~10회의 연속적인 활동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세부안내문 및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3월 15일(목)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평일와숲 4개 기관과 토요와숲 3개 기관 등 총 7개 기관이 선정되며 최종 참가기관은 3월 27일(화)에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기관에는 숲생태전문강사 파견과 함께 간식비 및 도시락비 지원, 야외 활동용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공된다.

한편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부터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 복지사업을 확대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