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디젤 엔진 탑재…엄격한 배기가스 규제 유로 6 기준 충족

대한민국 개인사업자의 발이 되어주고 있는 그랜드 스타렉스가 확 달라진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현대자동차㈜는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하고, 경제성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 ‘2016 그랜드 스타렉스’를 10일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2016 그랜드 스타렉스’는 ▷신규 엔진 탑재를 통한 유로 6 기준 충족 및 연비 향상 ▷1열(운전석, 동승석) 사이드 에어백 기본화 등 안전성 증대 ▷차량 외관 및 실내 디자인 고급화 ▷고객 선호사양 확대 적용 등 전 부문에서 상품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2016 그랜드 스타렉스’의 디젤 왜건형에는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는 친환경 2.5 VGT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디젤 밴형은 소형 상용차로 분류돼 2016년 9월까지 유로 6 대응 예정 / 왜건형은 승객용, 밴형은 화물용).

특히 엔진성능 개선과 함께 연료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엔진과 변속기를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액티브 에코 시스템’을 디젤 왜건형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기존(9.5km/ℓ) 대비 3.2% 개선된 9.8km/ℓ의 복합연비를 달성, 경제성을 향상시켰다(2륜 구동, 자동변속기 기준).

아울러 엔진 성능 개선을 통해 실용영역 중심의 동력성능을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의 체감 주행성능 또한 크게 높아졌다.

▲ 2016 그랜드 스타렉스 (사진= 현대기아자동차그룹)
▲ 2016 그랜드 스타렉스 (사진= 현대기아자동차그룹)

‘2016 그랜드 스타렉스’는 기존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 외에 1열 사이드 에어백을 디젤 및 LPi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보다 강화된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진흙길, 웅덩이 등에 차량이 빠졌을 때 미끄럼 방지 및 구동력 증대를 통해 험로 탈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차동기어 잠금장치를 확대 적용해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외장 디자인에 있어서도 ‘2016 그랜드 스타렉스’는 보다 강인하고 와이드한 느낌의 앞 범퍼 및 라디에이터 그릴과 간결함이 돋보이는 안개등을 통해 세련되고 당당한 전면부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신규 디자인의 16/17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해 역동적인 옆모습을 완성했다.

실내 또한 계기판과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을 보다 고급스럽게 개선하는 한편, 실내 조명을 녹색에서 청색으로 변경해 고객이 느끼는 감성품질을 향상시켰다.

‘2016 그랜드 스타렉스’는 ▷무선도어 잠금장치 기능이 적용된 폴딩키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씨디 플레이어(CDP)가 적용된 오디오 시스템 등 기존 고객 선호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화했으며, 크루즈 컨트롤을 신규 적용해 운전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유로 6 기준 적용 및 연비 향상 ▷1열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 ▷고급화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사양 확대 적용 등 ‘2016 그랜드 스타렉스’의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키면서도 가격 인상은 주력 모델(디젤 왜건 스마트) 기준 40만 원으로 최소화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을 주고자 노력했다.

‘2016 그랜드 스타렉스’의 판매가격은 디젤 모델이 ▷기본형 2475만 원 ▷스마트 2540만 원 ▷모던 2670만 원 ▷모던 스페셜 2780만 원이며, LPI 모델이 ▷스마트 2295만 원이다(왜건형 12인승, 2륜 구동, 자동변속기 기준).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