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로레핀폼’ 사용… 총 27칼라로 입체감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연출

국내 최대의 가교폴리올레핀 폼 제조회사 영보화학(대표 이영식)이 국내최초로 기능성 친환경 벽지 ‘에피론엠보스’를 출시했다.

이번 새롭게 선보인 에피론엠보스는 친환경 제품 인증기관인 공기청정기협회로부터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을 받은 폴리로레핀폼(PE)을 사용해 만든 친환경 벽지이다. 포름알레이드,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등 유해성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는 안전한 제품이다.

 
 
의류, 유아용 매트 속지, 의료용 소모품, 생활용품 케이스, 스포츠와 레저, 자동차 내장재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부분에 사용되고 있는 폴리올레핀폼은 6대 중금속, 환경호르몬, 기타 안전성 등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제품에 알레르기나 질병을 일으키는 유해물질이 없다고 검증된 친환경 소재다.
 
에피론엠보스는 기존 친환경 벽지의 기능을 그대로 살리면서 방수, 항균, 단열, 완충 등의 특수 기능까지 갖추었다.

에피론엠보스 벽지로 사용되는 폴리올레핀폼 특성에는 기존 벽지와 크게 다른 구조를 띄고 있는데 바로 독립 기공성(Closed Cell) 형태로 되어 있다. 벽지를 구성하는 원단의 셀이 각각 독립적이며 그 두께는 약 1.5mm, 기포는 200~400㎛(마이크로미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100% 방수 기능이 가능하다.

따라서 습기로 인한 결로현상과 시멘트 독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곰팡이 생성을 억제하는 항균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폴리올레핀폼의 장점인 완충성을 가져 소재 자체만으로도 외부의 충격에 완충 효과가 있는 특성이 있고, 벽을 타고 전해지는 소음 방지와 단열 효과가 우수하다.

 
 
특히 에피론엠보스 벽지는 표면이 부드러운 엠보스 형태이어서 입체감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색상 역시 파스텔톤의 맑고 신선한 느낌을 강조했다. 총 27칼라이며 이중 15칼라는 아이 방 전용과 겸용이 가능해 자녀의 건강과 안전에 관심이 많은 젊은 부모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게 했다

지금까지의 벽지는 생산공정 및 소재의 특성상 완제품이 생산된 후의 무게가 무거워 운반과정 또는 현장에서 시공 시에 작업자들이 그 무게를 감수할 수밖에 없었으나, 중량이 가벼워 시공이 편리한 에피론엠보스 벽지는 작업자에 대한 아주 세심한 부분까지 만족을 주는 벽지라 할 수 있다.

영보화학 이흥수 산업소재팀장은 “에피론엠보스 벽지는 이제까지 지류로 구성된 합지벽지와 PVC 소재로 만들어진 실크벽지의 한정된 소재에서 벗어나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다는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친환경 벽지로 쾌적한 공간을 꾸미고 싶지만, 소재로 인한 기능 면에서 아쉬움을 갖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품질, 디자인, 가격 경쟁력 등을 고루 갖춘 에피론엠보스가 친환경 벽지 트렌드를 새롭게 바꾸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보화학은 에피론엠보스벽지를 취급할 대리점을 지역별로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2-531-3724>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