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약속하는 청렴나무 만들기와 청렴서약 실시

▲ 진광현 상근부회장(왼쪽)이 청렴서약서에 서명 후 윤리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 진광현 상근부회장(왼쪽)이 청렴서약서에 서명 후 윤리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가 20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서약식 및 부패방지교육’을 개최했다.

진광현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전 직원은 ▷공정한 직무 수행 ▷금품·향응 수수 근절 ▷사적 이해관계 직무 회피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진행된 부패방지교육은 2022년 5월부터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을 대비한 것으로, 공직자가 하지 말아야 할 제한·금지 행위를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진광현 상근부회장은 “이번 청렴 서약식과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청렴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최선을 다해 윤리경영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약식과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으며, 현장에는 상근부회장과 부서장급 이상의 직원만이 참석하고 그 외 직원은 모두 화상회의로 참여했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