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근로자, 지역주민, 협력사 대표 참여하는 모범적 거버넌스 기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15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공사, 근로자, 지역주민, 협력사가 참여하는 ‘2023년도 제1차 ESG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ESG 경영위원회는 이규성 부사장을 위원장으로 근로자 대표, 지역주민 대표, 협력사 대표, 여성 대표 등 7명으로 구성된 이사회 산하기구다. 지난해 매립지공사가 체계적인 ESG 경영 추진을 위해 설립했다.

이날 회의에는 ▷2022년도 ESG 경영 추진결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결과 ▷ESG 경영정보 공시결과 등 3개 안건이 보고됐다.

안건에 따르면, 매립지공사는 지난해 ESG 경영 선포식 개최, ESG 경영 추진전략 및 실행과제 수립·추진, 창립 이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13개 ESG 항목 경영공시 등을 추진했다.

그 결과, 매립지공사는 ESG모네타 등 평가 전문기관이 37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2년도 공공기관 ESG평가’에서 우수(A) 등급, ISO26000(기업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한 ESG경영 수준 진단에서 최고등급(920점)을 받았다.

매립지공사 이규성 부사장은 “2022년은 공사 ESG 경영 추진의 원년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한 해였다”며 “올해도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ESG 경영위원회를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혜영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