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산화물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현저히 줄여

한불모터스가 22일 푸조대치전시장에서 ‘푸조 308 GT’와 ‘푸조 508 GT’의 국내시장 공식런칭 행사를 가졌다.

 
 
푸조 GT모델은 국내에서 판매하는 푸조 라인업 가운데 가장 파워풀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췄다. GT는 Gran Turismo(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푸조 GT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뿜어내지만 운전자가 일상에서 다루기 부담스러운 성격을 지향하지는 않는다. 운전자의 의도에 따라 익사이팅하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도 있고, 세련되고 편안한 주행을 충분히 만끽할 수도 있다.

푸조 GT 모델은 푸조의 오랜 자동차 제작 노하우가 반영된 기술력과 세밀한 차량 세팅으로 보다 호쾌하면서도 섬세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핵심은 엔진이다. 푸조 GT 모델에는 PSA그룹의 2.0 BlueHDi 엔진을 탑재,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 ‘푸조 308 GT’와 ‘푸조 508 GT’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한불모터스 동근태 영업기획 총괄상무             
    ▲ ‘푸조 308 GT’와 ‘푸조 508 GT’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한불모터스 동근태 영업기획 총괄상무  
한편, BlueHDi 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였다.

또한 BlueHDi 엔진과 매칭되는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는 빠르고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차량의 주행 성능을 개선하고 내부 마찰을 줄여서 내구성이 강화됐다.

이와 더불어 수동변속기만큼 우수한 효율을 갖추고 있다. EAT6는 세계적인 변속기 전문기업 '아이신'과 함께 개발했다. 여기에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푸조 특유의 기민한 핸들링 및 끈끈한 로드홀딩까지 더해져 차량의 운전자는 자신의 의도대로 차량을 더욱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다.

푸조 GT 모델에 최적화된 서스펜션은 차량의 스포티한 성격을 더욱 분명하게 만들고,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기민하고 민첩하면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PSA 그룹은 2004년부터 2012년까지 WRC(World Rally Championship) 9년 연속 우승, 2013년 파익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크라임 대회 우승, 2014년-2015년 WTCC(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2년 연속 우승, 2016년 다카르 랠리(the Dakar Rally) 우승 등 무수한 대회에서 PSA의 기술력을 우승으로 증명하며,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푸조 308 GT>

푸조 308 GT는 더욱 강력하고 고급스럽게 진화한 핫 해치다. 308은 애초에 한층 높은 고급 시장을 타겟으로 만들어졌는데, 푸조 308 GT는 스타일링과 퍼포먼스로 무장해 푸조의 지향점에 방점을 찍는다.

특히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으로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혁신적인 설계로,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환경을 선사한다. 또한 고급 소재인 알켄테라와 가죽의 조합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스포츠 버킷 시트를 탑재해 운전자를 보다 편안하게 지지해준다.

PSA그룹의 2.0 BlueHDi엔진으로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차량이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8.4초이며, 최고 속도는 220km/h이다.

푸조 308 GT는 14.3km/ℓ(고속 15.2km/ℓ, 도심13.6km/ℓ)의 높은 연비까지 선사하며, 137g/km의 낮은 CO2 배출량으로 환경에 대한 고려까지 놓치지 않았다.

푸조 308 GT의 국내 출시 가격은 4145만 원이다(VAT 포함).

<푸조 508 GT>

프리미엄 세단의 럭셔리한 감성과 GT 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푸조 508 GT는 PSA 그룹의 BlueHDi 2.0디젤 엔진과 EAT6 6단 자동변속기가 어우러져 스포티하면서도 효율적인 구동 시스템을 완성했다.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파워풀한 힘을 발휘하며, 이때 13.2km/ℓ(고속 14.2km/ℓ, 도심12.5km/ℓ)의 연비와 150g/km로 CO2 배출량이 낮다.

푸조 508 GT는 직선형으로 곧게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엔드 디자인, 보닛에서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유려한 보디라인은 견고하고 강인한 분위기를 낸다.

또한 균형 잡힌 차체는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차량 곳곳에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해 한층 세련된 느낌이다.

차량 전면의 헤드램프를 비롯해 주간주행등, 안개등, 방향지시등 등 모든 조명에 LED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물론 운전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푸조 508 GT의 국내 출시 가격은 4935만 원이다(모두 VAT 포함).

<푸조 GT Line>

한편, 한불모터스는 푸조의 GT Line 모델들도 함께 출시한다. GT Line은 기존 308 2.0 차량과 508 1.6 차량에 GT 모델의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GT SPIRIT을 투영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푸조 GT Line 모델의 가격은 푸조 308 GT Line은 3699만 원, 푸조 508 GT Line은 4490만 원 이다(모두 VAT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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